IT 제품 리뷰/IT 관련 부속 제품들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멤브레인 무소음 사용기

생각도둑 2021. 7. 6. 16:51
반응형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키보드 제품을 리뷰 한번 해볼게요. 직업의 업무 특성상 출근도 하지만 장기간 프리랜서로 재택근무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집에 용도별로 사용 중인 PC가 꽤 있답니다. 노트북을 포함해서 말이죠!

그러다 보니 자판을 두드리는 시간이 많아 일반인들에 비해 키보드도 나름 자주 바꾸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어떤 것을 구매할까 고민을 하다가 무선이기도 하고, 마우스와 키보드가 세트고 아들이 좋아하는 블루 색상이어서 고민 없이 구입을 해서 현재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가 구입한 제품인데요.

제품명은 IR-WMK5000 이랍니다. 뭐랄까 잘 보면 이게 또 레트로 감성이 있어요. 아실랑가?

아이리버 정품이고요. 상품 박스에 12가지 기능을 설명하고 있지만 사실 잘 모르겠네요 ^^

그런데 제가 아이맥도 있거든요. 윈도우 맥 os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맥과 윈도의 제품의 차이는 버튼이 몇 개 다르거든요. 커맨드랑 한영키라고 해야 하나 버튼이 달라요. 하지만 사용하는 데는 문제없답니다.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품은 멤브레인 방식이고요. 키보드를 두드리는 소리가 하나도 나지 않는 무소음입니다. 그리고 키스킨도 안에 들어 있고요. 이거 누르는 느낌이 다소 좋지는 않아요^^

하지만 익숙해지면 또 괜찮아지더라고요.^^

생각보다 가볍기 때문에 들고 다녀도 될 것 같고요. 요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를 무선으로 많이들 사용하시기 때문에 끈도 없고, 깔끔하고 너무도 괜찮답니다.

 

전에 동그라미 키보드를 갬성 생각해서 샀는데... 오타가 꽤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진짜 네모반듯한 게 키보드는 정답인듯합니다. 주요 기능이 우선 충족된다음 갬성을 찾아야 할 듯 합니다. 

키보드의 수명은 약 1000 만회라고 하니까 생각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또 안에 들어가는 건전지는 일 년에 한 번 정도만 갈아주면 되는 거 같아요. 2019년 말에 샀거든요. 그런데 지금 1번밖에 교체를 하지 않았답니다. 

이것은 뭐 사용빈도에 따라 다를 수 있겠네요.

키보드는 살짝 소리가 나긴 하는데 마우스는 완전 무소음 ^^누르는 느낌이 뭐랄까? 이거 표현을 못하겠네요.

아무튼 이상해요^^

제품과 USB를 끼운 작동 거리는 10m라고 되어 있는데요. 제가 한 4m 정도는 떨어져서 해보았는데 인식을 하더라고요 ^^ 사무실 같은 곳에서 PPT나 발표 이런 것을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우스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지만 키보드에는 따로 없답니다.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멤브레인 방식 무소음 제품 사용기 무언가 허접하지만... 디자인도 이쁘고, 사용하는데도 크게 불편하거나 하지 않고, 좋네요. 감성과 기능을 모두 생각하신다면 괜찮아 보입니다. ^^

 

이상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