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신림선 경전철 노선도 정보
서울 지하철 신림선 경전철 노선도 정보를 이번 시간에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번 노선 개통으로 더욱 빠르게 수도권의 이동이 가능해졌답니다.
지난주에 발표된 국토교통보 보도자료에 따르면 신림선의 개통으로 서울지역의 서남권 이동이 더욱 편리하게 바뀐다고 합니다. 서울대에서 여의도까지 16분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달라지고 , 편리해지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지하철 신림선 구간은 영등포구 샛강역과 관악구의 서울대학교 관악산 역을 연결하는 서울 도시철도 신림선으로 지난 2017년 3월 착공을 시작해 5년 3개월 만에 완공 , 개통이 되었다고 합니다.
총연장 길이는 7.76KM이고, 11개 역사로 구성되었는데요.
오전 5시 30분 시작 24시까지 출퇴근 시간에는 3.5분 간격으로 평시에는 4~1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된다고 합니다.
서울 신림선 경전철 개통으로 1,2,7,9호선을 남북으로 관통하게 되기 때문에 서남부 교통혼잡을 상당히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출퇴근 시간 지옥철로 불리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기존에 지하철과 버스를 통해 환승하여 관악산역과 샛강역까지 이동시 50여분의 시간이 걸렸지만 이제는 16분 정도의 시간만 걸려서 이동이 가능해진다고 하니 30분 이상 단축이 된 셈입니다.
이번 서울 지하철 신림선 경전철 공사에 국토교통 과학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국내 기술이 다수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하네요^^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니 안전과 또 다른 여러 가지로 인해 더욱 편리한 일상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서울 지하철 신림선 노선도 아래와 같습니다.
샛강역을 시작으로 대방역, 서울지방병무청 역 , 보라매역, 보라매공원역, 보라매 병원 역 , 당곡역 , 신림역 , 서원 역 , 서울대 벤처타운역, 서울대역까지...
보라매 관련된 역이 세 곳이나 되니 잘 듣고 ^^ 내려야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름이 나쁘고 좋고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연달아서 동일한 역으로 이름을 쓰는 것은 사실 지하철을 탈 때 상당히 헷갈릴 것 같네요. 특히 외국인들은 더욱이 말이죠!
아무튼 이번 역의 개통으로 더욱 편리해지는 것은 사실이니... 기존에 타고 다니시던 노선과 비교해서 더 짧은 거리와 시간인 곳으로 노선을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