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서비스 금융정보 관리 전면 시행 정보 공유
마이데이터 서비스 금융정보 관리 전면 시행 정보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흩어져 있는 나의 금융 정보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33개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API 방식을 통해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융권과 핀테크 그리고 유관 기관 및 금융 당국은 정보주체의 정보 주권의 실현 및 금융 포용성의 강화 및 금융 혁신 등을 위해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번 서비스가 시행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요.
그간의 노력을 잘 보시면 좋은 성과를 더둘것 같습니다.
소비자 보호의 강화 정보 제공의 범위 확대 , 인정 절차의 간소화 그리고 건전한 경쟁 질서를 유도해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보도자료가 발표될 당시 기준 33개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민은행을 비롯한 10개의 은행 그리고 키움 증권을 비롯한 금융 투자사 4곳 우리 카드를 포함한 카드사 6곳, 상호금융, 핀테크 , IT 등 위에 참여 업체를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이데이터에 대해서 가장 먼저 이야기를 드렸어야 되는데 깜박했네요.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네이버 지식백과 용어 사전에 따르면... 정보 주체를 중심으로 산재된 개인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서 개인이 직접 열람을 하고, 저장을 하는 등 통합 관리하고 이를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소비자가 자신의 금융정보를 허락하는 금융사 등에서 그 정보를 한 곳에 모아 관리를 해주는 것이죠!
스마트폰 앱이나 웹 사이트를 통해 쉽게 열람 및 관리도 가능하고, 맞춤현 컨설팅이라던가 금융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마이데이터 서비스 금융정보 관리 전면 시행 정보 어때요? 점점 더 좋아지는 세상... 다음에 어떤 것들이 또 생겨날까요?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