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적 배제 개정 내용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적 배제 개정 내용 이러하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다주택자 양도세에 대한 부분이 이번 달 초에 기획재정부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를 하였습니다.
취지는 다들 아실거라 보이니 그냥 넘어가고요.
개정된 사항에 대한 내용을 달어 볼게요.
일단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에 대한 부분은 1년 동안 한시적으로 배제를 하고, 1세대 1주택 양도세 비과세 부분도 보유 및 거주 기간 재기산 제도를 폐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사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1세대 2 주택 비과세 요건을 강화하기로 하여쓴데요.
22년 5월 10일부터 소급적용되었습니다.
소득세 시행령 개정 사항을 한번 살펴보죠!
개정된 내용만 보시면 되기 때문에 기존의 내용은 거론치 않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시겠죠!!
내년인 23년 5월 9일까지 입니ㅏㄷ.
1세대 1 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보유 및 거주기간 재기산 폐지
이것은 기존에 최종적으로 1 주택이 된 날로부터 날짜를 따졌지만 이제는 그 기관에 상관없이 주택의 실제 보유 , 거주기간을 따지기 때문에 유리한 부분이 더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이사 등으로 인한 일시적 1세대 2 주택 비과세 요건 강화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이 시라면 사실 이게 뭐야? 아무리 봐도 나는 잘 모르겠는데라고 느끼실 수 있어요. 하지만 부동산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신다면... 쉽게 내용을 정리한 보도자료만 보셔도 어느 정도 다 감을 잡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적 배제로 인해 올 한 해 아파트 매물이 엄청나게 쏟아질 거라는 우려의 이야기도 사실 드러나고 있답니다.
골치였던 다주택을 처리하려는 움직임이 보일 거라는 이야기죠!
올해 1년만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매도 계획이 있으셨다면... 가을 이전에 정리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래서인지 전국에 임대아파트들이 또 다시 붐을 일이키며 엄청나게 공급이 되기 시작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