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경제/부동산

아파트 선수관리금 매매시 예치금 정산하세요

생각도둑 2023. 11. 25. 16:30
반응형
반응형
아파트 선수관리비 매매시 예치금 정산하세요

아파트 선수관리비 예치금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입주 초기 운용할 관리비가 없기 때문에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면적당 책정된 금액을 미리 예치금 성격으로 받아놓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아파트가 1천세대라면 모두 입주를 해서 매달 꾸준히 관리비를 납부한다면 모를까 그 이전까지 세대수에 비례해 운영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은 마이너스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납부된 선수관리비로 비용을 충당하고, 나중에 모든 입주가 완료되면 그 비용으로 채워 넣고, 매달 부과하는 관리비로 아파트 관리를 하게 되는데요. 

 

이 비용의 경우 없이지는 소멸성 비용이 아닌 예치금 성격의 예탁금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파트 매매시 선수관리비 이 부분을 꼭 정산하셔야 하는데요.

관리사무소에 가셔서 이사를 가시는 것을 알리고 받아가시는 방법도 있고, 매매시 매수자에게 인계를 하고, 그 비용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전자의 방법을 선택합니다. 

 

나중에 가끔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새로 입주할 시 그사람명의로 이체를 한다던가 영수증을 받아놓는다던가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파트 선수관리비 예치금 비용은 전세 또는 월세 세입자는 납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가끔 전세 세입자의 경우 초기에 분양받은 집주인이 입주를 한번도 안 하고, 전세 또는 월세로 돌리는 경우 가끔 세입자가 비용을 치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계약기간이 종료가 될 때 정산하셔서 받아가셔야 합니다. 

아파트 선수관리비 예치금 매매시 그리고 전세 또는 월세 임대차 시 꼭 정산하셔서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저희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 84 제곱미터 구 34평 기준 20만 원을 조금 넘게 내는 거 같더라고요.

비용은 지역별 아파트별 또 세대수에 따라 차이가 존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