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

내 pc 사양 알아보기 CPU 메모리카드 쉽게 확인가능

생각도둑 2022. 9. 3. 08:40
반응형

인터넷이나 또는 매장에서 PC를 구매했는데... 과연... 내가 저기에 적혀 있는 사양과 동일하게 제품을 산 것이 맞는지 의구심이 들 때가 있으실 겁니다.

 

또는 갑자기 내가 산 pc가 조금 시간이 지났기에 사양을 잊어버렸는데... 갑자기 확인을 하고 싶을 때... 확인하는 가장 간단하고,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ㅋㅋㅋ 이건 뭐 가르쳐주고 뭐고 할 것도 없어요. 하지만 알고 있어서 갑자기 생각이 나면... 멍 때리기 일쑤죠!!

 

pc 부품 중 사실 다른 중요한 것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CPU와 메모리카드 그 두사기 사양을 알아보는 방법 지금부터 확인해 보죠!!

PC 화면에 내 컴퓨터에 마우스 커스를 올려두고 좌측이 아닌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거기에 나온 메뉴 중 속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아래 장치 사양이 나옵니다.

너무도 쉽죠^^ 저는 윈도우 10 hoem 에디션을 사용 중이고요. 버전이 다른 경우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지난해였던가? 지지난해였던가 구입한 pc입니다. AMD 라이젠 5 PRO 4650G 룰 구입했고요. 메모리 카드는 16gb입니다. 지금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16만 원대네요. 저는 뭐 문서작업만 하기 때문에 그리 CPU가 엄청 좋을 필요는 없긴 합니다. 영상 편집용 pc가 따로 있고, 업무용도 몇 대 더 있긴 하지만 이게 메인이라 나름 괜찮고 가성비 좋을 것을 찾다 보니 AMD 것을 주문했는데요. 사실 인텔 제품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거든요. 

 

제가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서 한번 사면 거의 6년 정도는 사는 거 같은데요. 아직도 4년 정도는 충분히 그리고 거뜬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카드가 16GB면 사실 어느 정도 웬만한 것들은 다 되는 거 같아요.

제 영상 작업용은 32gb이긴 하지만 이게 또 4k 영상 편집하면 32gb도 버벅거릴 때가 있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맥북 프로 하나 살 생각인데 메모리 카드를 64gb로 해야 하나 라는 심각한 고민을 해보게 됩니다.

 

내 pc사양 알아보기 CPU 그리고 메모리카드 RAM 확인 다들 하셨나요?

하드디스크는 내 컴퓨터에 가셔서 드라이에 이렇게 똑같이 우측 클릭하면 속성 누르면 용량이 나와요.

그리고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총 용량 남은 용량 표시도 되고요. 

나머지는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그건 다음 시간에 ^^ 가르쳐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